겨울비수기철로 접어들며 회원권시장이 다소 안정된 흐름을 찾아가고는 있으나 여전히 제한적인 매물과 저점매수세의 매매공방속에 다소 주춤한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아직은 불확실한 경기전망과 큰 파동이 예고되는 국내정치적불안감등 악재들이 난무한 상황이지만 실수요측면의 저점매수문의 증가세는 향후 시세흐름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도 있을것이다.

복잡한 시장상황의 흐름을 예측하며 일일이 대응하기 보다는 매매하고자 하는 회원권의 분별요소를 면밀히 파악후 그에 상응하는 악재들을 개인적으로 융화 시킬수 있는 이해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초고가대회원권

여전히 시중 거래량이 부족하다. 경기불황을 이유로 주 타겟층인 법인매수세의 움직임이 부족한 상황이다. 남부는 누적매물이 증가하는 상황이며 가평베네스트는 저점을 확인하였지만 추가매수세의 부재로 반등에는 성공하지 못하였다. 다만 제2영동고속도로의 수혜클럽으로 렉스필드,이스트밸리,남촌등의 매수문의가 증가한점은 눈여겨볼만하다.



고가대회원권

저점매물을 소화시키며 안정권에 접어드는 모습이다. 강북권의 서울은 보합세를 유지하였고 비젼힐스의 매수문의가 증가하며 호가상승중이다. 용인권의 신원,아시아나 역시 거래량을 동반하며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었다. 다만 화산은 보합세를 레이크사이드는 호가차이를 줄이지 못하며 답보상태이다.



중가대 회원권

수도권근교의 인기클럽들을 중심으로 거래가 집중되며 저점을 찍고 소폭 상승세를 유지중이다. 용인권의 기흥의 강세가 두드러졌으며 한성 역시 매수세가 집중되며 상승중이다. 88,뉴서울,남서울은 보합세를 나타냈으면 강북권에서는 한양,서원밸리의 매수유입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뉴코리아,서서울은 보합세를 충청권의 천룡은 분양가별 매물이 누적되면서 약세를 기록중이다. 제2영동고속도로 수혜클럽인 블루헤런,센추리,오크밸리는 상승세는 다소 주춤했으나 매물확보에 어려움이 있기에 추가상승의 여력이 농후하다.



저가대회원권

비수기 저점매수세의 유입으로 활발한 거래량속에 모든 종목들이 소폭 상승하였다. 용인권의 플라자,한원,리베라가 거래가 집중되며 호가상승중이며 이포역시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강북권의 인천국제 역시 강보합세를 유지하였고 솔모로,여주 역시 기존매물을 소화시키며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그동안 낙폭이 상대적으로 컸던 김포 역시 저점기록후 반등에 성공하였으며 충청권의 에머슨,그랜드 역시 소폭 반등하였다.




-마스터회원권 골프사업부 과장 박승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