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인해 각국의 언론에서 세계경제의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시국이다. 미 연방준비제도는 지난주 1994년 이후 처음으로 기준금리 인상 폭을 0.75% 이른바 자이언트스텝을 단행 하면서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 하였다. 국내 코스피지수도 박스권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했던 2008년 이후 최대 연간 하락률을 기록할 수도 있는 상황이 올 것 이라는 최악의 경고를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회원권시장은 증시와는 다르게 큰폭의 하락없이 강보합권을 이어가고 있지만 불투명한 경기흐름속 다소 적극성은 떨어져 거래량은 소폭 줄어든 상태이다. 아무래도 개인수요는 다가오는 여름철 비시즌과 해외골프의 증가를 기대하며 관망쪽에 좀더 우세를 두고 있으나 탄탄한 자금력과 부킹의 필요성이 간절한 법인수요는 여전히 누적 증가하며 시세를 떠받치고 있는 형국이다.

 

종목별로 시장을 살펴보면 개인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중저가대회원권의 매수세는 주춤하였으나 매도물량 역시 제한적으로 출현하며 호가괴리만 벌어진채 눈치싸움만 치열한 장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남부지역에서는 수원,한성,88,기흥은 보합권을 유지하였고 남서울,뉴서울은 매물부족으로 강세장을 유지중이다. 태광,골드는 매물이 누적되며 약세 전환 되었으며 리베라,한원,플라자,이포등은 박스권을 유지하며 보합을 나타내고 있다.

 

-경기북부지역에서는 한양,뉴코리아,김포,한림광릉은 강세를 기록하였고 단기간 상승폭이 컸던 양주는 차익실현매물로 인해 조정장을 보이며 약세 전환하였고 레이크우드,엘리시안강촌 역시 매도량이 누적되며 약세를 기록하였다. 라데나는 저점 탈피후 재반등에 성공하며 강세를 기록중이다.

 

고가대 및 초고가대회원권은 여전히 법인매수세의 영향으로 인해 매도호가가 꾸준히 상승하며 매물 확보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으며 시세역시 우상향중이다.

 

-남부,남촌,렉스필드는 누적된 법인매수 영향으로 호가상승중이고 레이크사이드,이스트밸리,가평베네스트는 보합권을 유지중이다. 남부권의 신원,화산 북부권의 송추,서울,청평마이다스밸리의 매수주문이 증가하며 강보합권을 나타내었다.

 

시즌철 실수요자들 위주로 거래가 형성되는 주중회원권의 경우 마땅한 대체클럽이 부족한 상황속 가장 불안정한 수급을 보이면 혼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아시아나는 저점거래후 급격하게 매물이 줄며 재반등중이고 지산,은화삼은 강보합권을 유지중이다. 경기북부권에서는 저렴하고 근접성이 뛰어난 한림광릉이 매수세가 늘며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권 역시 3억원이상의 고가대회원권은 매물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며 호가상승중이고 1억원내외의 중저가회원권은 약보합을 기록중이다.

 

 

극심한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전망속 코로나시국이후 줄곧 우상향을 펼쳐왔던 시장이 기존의 자산시장과는 별개로 다른 움직임을 계속 이어갈지 동조화 될지 매도매수간 팽팽한 눈치싸움속 관망장이 예측되어지는 시점이다.







-마스터회원권 골프사업부 대리 이준하-